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현대인의 질환, 고혈압-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은?

최근 식습관의 서구화와 과도한 스트레스의 축적 등으로 현대인에게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환은 단연 혈관 관련 질환이다. 육류, 기름진 음식 위주의 식습관은 해로운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유발하여 혈행을 막기 때문이다. 이 중에서도 고혈압, 고지혈증은 성인 20% 이상이 호소한다. 질환 자체로만 두려움을 유발하는 것이 아니라 각종 합병증의 위험이 짙어지기 때문에 더욱 무서운 질병이기도 하다. 

이것이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이 식습관이기 때문에 일상에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먹어 주는 것이 좋다.

대표적으로 혈행을 개선하고 혈압 강하를 도와주는 음식으로는 황기가 있다. 황기는 예로부터 한방에서 혈압 강하 및 혈행 장애를 개선하는 약재로 쓰였다. 더불어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 되어 있는 영지버섯을 함께 먹으면 다양한 성인병,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건강차 브랜드 우리차테라피 관계자는 “식습관이나 스트레스로 비롯된 질환의 경우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행, 혈압을 개선하는 음식이 필요하다”며, “가벼운 한방차를 통해 일상에서부터 습관을 바꾸는 것도 좋다. 예를들면 청춘차는 황기, 영지버섯, 홍삼, 백수오, 대추, 감잎 등 여섯 가지 국내산 한약재를 복합적으로 침출한 한방차이다. ”고 말했다. 


조성화 기자  |  csh@sundog.kr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