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늦겨울 추위에 건강 적신호, 목감기 코감기 빨리 나으려면...

감기가 오게 되면 가장 먼저 이상 신호를 보내는 것이 목과 코이다. 특히 최근처럼 갑작스러운 기온의 변화나 건조한 공기는 목과 코 점막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된다. 음식물을 먹을 때마다 느껴지는 이물감이나 시도 때도 없이 터지는 콧물 기침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
 
이렇게 감기에 걸렸을 때에는 따뜻한 실내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정석이다. 하지만 일상 생활을 내팽개치고 휴식만을 취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휴식 외에도 일상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목감기, 코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 전문가들의 조언을 들어봤다.
 
첫째로 외출 시에는 찬 공기가 몸으로 바로 유입될 수 없도록 한다. 직접적으로 공기가 드나드는 코와 입은 마스크로 막고 목도리로 체온 유지를 해야 한다. 아울러 귀가했을 때에는 호흡기에 닿을 수 있는 손발을 청결히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두 번째로 실내 환기를 자주 시켜주는 것이 좋다. 춥다고 창문을 닫아 놓고 지내게 된다면 공기의 오염 정도는 상승하고 감기를 빨리 낫는 데에 방해 요소가 될 수 있다. 하루에 한 시간 정도는 창문과 문을 열어 공기 순환을 촉진하여 환기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따뜻한 물, 차를 수시로 마셔 체내온도를 올려 주는 것도 좋은 방법. 특히 페퍼민트와 국화, 로즈마리는 추울 때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도움이 된다.
 
건강차 전문 브랜드 우리차테라피에서는 국화차는 물론, 페퍼민트차, 결명자차, 로즈마리차 등의 효능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맑음차를 선보였다. 맑음차에는 국내산 한약재 프리미엄 허브 여섯 가지가 블렌딩되어 있다. 업체에서는 코감기, 목감기 빨리 낫는 법 그리고, 시력 좋아지는 법, 편두통에 좋은 음식 등의 효과로 어필하고 있다.
 
우리차테라피 관계자는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해서 감기를 앓고 계신 분에게 맑음차를 추천한다. 최근 소화불량 지속 및 감기, 두통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많이 찾는다”라고 전했다.
 
한편, 정력 좋아지는 법으로 인기가 많은 활기차, 갱년기 불면증 완화에 좋은 평온한차,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손꼽히는 고운차, 당뇨에 좋은 음식, 한약재가 골고루 들어 있는 청춘차 등과 네 가지 종류의 허브차(캐모마일, 루이보스, 펜넬, 페퍼민트)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정형 기자


기사 본문 바로가기>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맨 위로